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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강 - 동작 스크립트 완벽가이드
스프라이트를 움직임게 하는 기능인 동작 스크립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프라이트를 10만큼 움직이는 블록
- 스프라이트를 오른쪽 방향으로 15도 돌리는 블록
- 스프라이트를 왼쪽 방향으로 15도 돌리는 블록
- X좌표를 10만큼 바꾸는 블록 : 스프라이트 X좌표 위치가 10만큼 이동 됩니다.
- X좌표를 0(으)로 정하는 블록 : 스프라이트 X좌표 값이 0인 위치로 이동합니다.
- Y좌표를 10만큼 바꾸는 블록 : 스프라이트 Y좌표 위치가 10만큼 이동 됩니다.
- Y좌표를 0(으)로 정하는 블록 : 스프라이트 Y좌표 값이 0인 위치로 이동합니다.
- 90도 방향 보는 블록 : 스프라이트가 설정 된 값의 방향을 바라보게 됩니다.
- 마우스 포인터 쪽 보기 블록 : 스프라이트가 마우스 포인트가 있는 방향을 바라보게 됩니다.
※ [10만큼 움직이기]와 [X좌표를 10만큼 바꾸기] 블록의 차이
[X좌표를 10만큼 바꾸기] 블록은 방향과 상관 없이 오른쪽으로 10만큼 움직이지만, [10만큼 움직이기] 블록은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10만큼 움직이게 됩니다.
- X좌표 -2, Y좌표 0로 이동하기 블록 : 스프라이트가 설정 된 X, Y좌표로 이동합니다.
- 마우스 포인터 위치로 이동하기 블록
- 1초동안 X좌표 -2, Y좌표 0으로 움직이기 블록
- 벽에 닿으면 튕기게 하는 블록 : 벽에 닿으면 튕기기 기능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 바랍니다.
2017/10/30 - [어린이 코딩/스크래치 기초] - [스크래치-기초] 벽에 닿으면 튕기기 및 회전방식 기능
- 회전방식을 설정하는 블록 : 회전방식에는 왼쪽-오른쪽, 회전하지 않기, 회전하기 가 있습니다.
- X좌표, Y좌표, 방향 값 : 체크하면 무대에 해당 값이 보여 집니다.
[마우스 포인터 쪽 보기] 및 [마우스 포인터 위치로 이동하기] 블록 설정 값 추가 하기
저장소에서 스프라이트 선택 아이콘을 클릭하여 Ball 스프라이트를 추가 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 [마우스 포인터 쪽 보기] 블록 및 [마우스 포인터 위치로 이동하기] 블록의 항목을 확인 해 보면
Ball 항목이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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