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면 성공 할까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크게 두 단어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미용, 건강 :: 예뻐 보이기 위함이며 또한 건강을 위해서 입니다.

 

 

비만원인은 무엇일까

 

모든 사람들의 비만 원인은 아니겠지만

대부분 사람들의 원인은

과식, 운동부족, 체질 이 3가지 원인에 해당 됩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단어

 

"의지"

 

 

성공을 위해

 

제한해야 할 식품을 명확히 합니다.

식사와 운동으로 체질 개선을 중요한 목표로 삼습니다.

 

 

구체적 실천 사항 10가지

 

1.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빵, 과자류는 먹어서는 안됩니다.

 

2. 수분을 취할 때는 물 또는 차를 마십니다.

음료(스포츠 드링크, 탄산음료 캔 커피 등)에는 대부분

대량의 당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절대 금지합니다..

 

3. 조금이라도 더 몸을 움직입니다.

의식해서 몸을 수시로 움직여줍니다.

(계단이용 추천)

 

4. 폭음 폭식을 하지 않는다.

알코올은 1cc에 7kcal인 고 칼로리 음료 입니다.

 

5. 외식을 하고싶다면, 튀김이나 양식은 피해서 합니다.

 

6. 매일 체중계에 올라 갑니다.

숫자를 의식함으로써 동기를 높여 주기 때문입니다.

 

7. 단백질은 꼭 제대로 섭취합니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신체의 근육이 줄어들고 

근육이 줄어들면 기초 대사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8. 자기 직전 식사는 절대 금지 합니다.

수면 중에는 낮과 달리 소비 칼로리가 적습니다.

그래서 여분의 칼로리를 축적하기 쉬워지고,

수면 중에는 소화 기능이 둔화되어

소화 불량을 일으키기도 쉬워집니다.

 

9. 물을 많이 마십니다.

1일 2리터의 물을 마시면 몸의 신진대사가

높아져 살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식사 30분 전에서 식후 한시간 까지는

물 마시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야채, 버섯, 고기 등을 골고루 섭취합니다.

야채와 버섯 등의 저칼로리,

고 섬유질 식품을 골고루 적당히 섭취합니다.

 

 

기초 지식

 

체내에 흡수 된 당질은 간 또는 근육 글리코겐으로 생성됩니다.

그러나 그 한도가 넘어가면 체지방으로 저장 됩니다.

또한 1g당 3g의 수분을 비축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공 증거

 

얼굴 주위가 확 트입니다.

아침이 상쾌하고 좋아집니다.

식비가 줄어 듭니다.

 

 

마무리

 

와이프가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이런 저런 생각들을 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것들을 정리 해 볼 겸 포스팅 해 봅니다.

 

모두 다이어트 성공하세요!

 

Posted by JOY [바가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nchou 2018.02.23 02: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느정도는 알고 있지만 참 실천이 쉽지 않네요 ㅋㅋ
    지금도 초코렛을 먹고 있는 제가 부끄러워지는 순간입니다. ㅠㅠ

  2. 은이c 2018.02.23 11: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평생 숙제죠
    알면서도 실천하기가 힘든거같아요 겨울철에는 더더욱 그러네요 ㅡㅡ
    날도 풀렸으니 열심히~~해봐야겠네요 ㅎㅎ

  3. 잉여토기 2018.02.23 15: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매일 체중계에 올라가서 체중계 바늘을 보는데
    왜 몸무게가 안 줄까요 ㅠㅠ

  4. 라지영 2018.02.27 21: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지만 못하는 ㅠㅠ
    의지가 정말 제일 중요한 듯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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