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일반

[애드센스] 무한대기에서 복수계정 거절 그리고 승인 받기까지

by [바가지] 2017. 10. 10.
반응형

무한대기, 복수계정으로 인한 거절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 받기 까지의 여정


애드센스



첫번째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 것이 3개월 전 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2주정도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애드센스 2차 승인 결과를 기다렸습니다.


1년전에 유튜브로 애드센스 가입을 한 계정이 있어, 그 계정으로 2차 승인을 신청하고 결과를 기다렸으나 한달이 넘게 답장 메일이 오지 않았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애드센스 관련 블로그 글들을 읽어보며 무엇이 문제인지 찾아 보았지만 정확한 해답을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애드센스 측에 메일도 보내고, 도움말도 몇번이고 읽어보던 중 휴대폰에 설치한 애드센스 앱으로 들어 가 보게 되었습니다. 그 때 발견한 것은 AdMob 계정으로 접속되었다는 문구였습니다. 도움말 중 AdMob계정 관련 글을 읽어본것이 기억 나서 다시 찾아 읽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AdMob 계정의 경우 기타제품 메뉴를 통해 승인 신청을 해야 된다는 내용 이였습니다.

지금까지 어느 블로그 글을 읽고, 2차 승인요청은 광고단위 생성하는 것인 줄 알고있었던 것입니다. 

바로 2차승인요청을 하였고, 몇 시간 지나지 않아 답장 메일이 왔습니다. 콘텐츠불충분 메일이였습니다. 그래도 메일을 받았다는 것 만으로 충분히 만족 할 수 있었습니다.


AdMob 계정


그리고 이틀 뒤 글이 없거나 글이 적은 카테고리는 삭제하고, 1000자 이상 글을 3개 더 작성 한 후 다시 2차승인 요청을 하였습니다. 결과는 1주가 지나도 메일이 오지 않았습니다. 다시 답답한 마음에 애드센스포럼에서 글을 참고하여 계정을 탈퇴하고 다시 승인요청을 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탈퇴 후 구글 다른계정이 하나 더 있어 그 계정으로 다시 신청하였는데 결과는 복수계정으로 승인 불가하다는 메일이였습니다. 이전 애드센스 구글계정을 애드센스 뿐 아니라 구글 계정자체를 탈퇴 후 다시 신청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다시 무한 대기 상태가 되어 버렸습니다. 일주일 동안 메일이 오지 않는 것이였습니다.

 

다시 답답한 시간이 돌아 왔습니다. 신청 블로그 사이트가 복수계정 신청으로인해 품질저하로 검사자체가 지연되는 것인지 알수가 없었습니다. 결국 다른 사람 정보로 구글 계정을 만들어 볼까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있는 구글 계정을 모두 삭제하고 다시 만들어 승인 요청을 해보자라고 생각을 하고 진행하였습니다.


복수계정 알림 메일


그리고 이틀 뒤 새벽 2시쯤 글을 하나 포스팅하고 잠자리에 들어 폰으로 인터넷을 하고 있는데 메일 한통이 왔습니다. 애드센승서 발송 된 메일이였습니다. 콘텐츠불충분이겠지 생각하고 열어 보았는데 승인완료 되었다는 메일이였습니다.


승인메일


드디어 승인을 받은 것이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기쁜 마음으로 애드센스 승인완료 포스팅을 적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그동안의 History를 적어 봅니다.


1. 3개월 전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

2. 2차승인(광고단위생성) 후 무한대기 - 착각으로 인한 무한대기상태

3. 블로그가 다음에서 검색되지 않아(홍보성 글을 너무 많이 적어 그런것 같음) 다시 블로그 생성

4. 첫 글 작성(2017년 8월 28일) 다시 2차승인 신청 - 착각으로 인한 무한대기 상태

5. 기타제품 등록 방법으로 2차승인 신청 콘텐츠 불충분 메일 받음

6. 블로그 수정 후 다시 2차승인 무한대기상태에 빠짐(1주일)

7. 애드센스 탈퇴 후 다른 계정으로 승인요청하였으나 복수계정 메일 받음

8. 구글계정 탈퇴 후 다른 계정으로 승인요청 - 무한대기 상태 빠짐(1주일)

9. 기존에 생성되어 있던 모든 구글 계정 탈퇴 후 신규 계정 생성, 애드센스 승인요청

10. 이틀 뒤 승인 완료 메일 받음



승인되기 전 블로그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글 48개

- 글 수 짧은 글 100자 내 평균 900~1100자

- 이미지 많은 글의 경우 약 10개 적은 글 1개 정도 평균 5개 이상되는 것 같습니다.


어느 블로그 글을 읽어보니 글이 적고 이미지가 많은 글들은 비활성화 하였다는데, 저는 비활성화 하지 않았습니다. 이 블로그의 수건개는법 참고 해 보시면 됩니다. 단지 새롭게 적는 글들은 글 위주로 1000~1100자 사이로 작성하였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이 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제 어떤 유형의 광고가 효과적이고, 광고 클릭율을 높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를 고민하고 생각해 보아야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식과 학습을 통해 더욱 양질의 내용의 글을 포스팅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글을 제공하여 들어오는 분들에게 만족을 주고, 저는 그분들로 통해 수익을 발생 시킬 수 있다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내길 원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합시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승인완료 과정을 포스팅 해 봅니다. 다음에는 발생 된 수익을 포스팅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