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DB

[MS-SQL] 엑셀 업로드 방법 - 데이터 가져오기

by [바가지] 2017. 10. 13.
반응형

MS-SQL 엑셀 업로드 방법



엑셀 또는 텍스트파일 등에 있는 데이터들을 mssql에 입력 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데이터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실행 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상 테이블이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태스크] → [데이터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데이터가져오기



2. SQL Server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마법사 시작 화면에 나타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3. 데이터 원본에서 Microsoft Excel 을 선택하고, 파일 찾아보기를 통해 Excel파일 경로가 입력 되게 합니다.

Excel버전을 선택해 줍니다. Microsoft Excel 97-2003로 선택합니다. 버전이 업로드 하고자 하는 파일과 동일한지 확인 해 보아야 합니다. 

[첫 행은 열 이름으로] 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엑셀파일 가장 첫 행이 열 이름으로 되어 있다면 체크를 유지 한 상태로 다음을 클릭합니다.

※ 만약 텍스트 파일이나 플랫 파일 원본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복잡한 부분이 없으니 해 보시면 알 것 입니다.


4. DB 접속 정보를 입력 해 주는 부분입니다.

서버이름 및 인증 정보를 입력 하고 데이터 베이스를 선택 해 줍니다. 

처음 선택 된 데이터베이스가 선택되어 있기에 수정 할 필요는 없을 것 입니다.

그리고 다음을 크릭 해 줍니다.



5. 하나 이상의 테이블 또는 뷰에서 데이터 복사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 합니다.



6. 엑셀 파일에서 저장하고자 하는 Sheet 를 선택 해 줍니다. 그리고 대상 테이블을 지정해 줍니다. 

만약 신규 테이블에 데이터를 저장하길 원한다면 신규테이블 명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7.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 해 보면 다음고 같이 컬럽명과 입력 될 내용들이 보입니다.

확인 후 다음을 클릭 합니다.



8. 즉시 실행을 클릭 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데이터 저장이 완료 됩니다.


여기까지 MS SQL 엑셀 업로드 방법에 대항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