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21

[MS-SQL] 텍스트(txt) 파일 업로드 방법 - 데이터 가져오기 MS-SQL 엑셀 업로드 방법 MS-SQL에서 엑셀파일 업로드를 할 경우 Microsoft JET Database Engine을 이용합니다.그런데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면서 접근을 차단 시키는 것 같습니다.이럴 경우 근본적인 오류를 해결하면 좋겠지만, 업로드 방법을 다르게 하여 데이터를 업로드 시킬 수 있습니다.엑셀 파일을 텍스트(탭으로 분리) 파일형식으로 저장하여 텍스트 파일을 MS-SQL에 업로드 시키는 방법입 있습니다. -외부 데이터베이스 드라이버(1)에서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하여였습니다- ■ 텍스트 파일 업로드 방법 1. 엑셀파일을 텍스트 파일형태로 저장 합니다. 2. 엑셀파일 업로드 방법과 동일하게 데이터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마법사 시작 창이 나타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 2017. 10. 30.
[스크래치-기초] 벽에 닿으면 튕기기 및 회전방식 기능 벽에 닿으면 튕기기 및 회전방식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자 스크래치 동작 스크립트 기능 중에는 [벽에 닿으면 튕기기] 및 [회전방식 정하기] 기능의 블록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 두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두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알아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벤트 스크립트 기능 중 [클릭했을 때] 와 제어 기능 중 [무한 반복하기] 기능 블록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동작 스크립트 중 [10 만큼 움직이기] 기능 블록 입니다. 이 기능을 알아야만 [벽에 닿으면 튕기기] 및 [회전방식 정하기] 기능에 대하여 실습을 해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코딩 실습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코딩 1. [이벤트] → [클릭했을 때] 블록을 드래그하여 포함 시킵니다. 2.. 2017. 10. 30.
스크래치 2.0 설치 및 실행방법 스크래치(Scratch) 2.0 설치 및 실행방법 MIT 공과대학 미디어랩 연구소에서 어린이들을 위해 만든 코딩 프로그램인 스크래치의 설치 및 실행 방법에 대하여 알아봅시다.스크래치는 현재 1.4 버전과 2.0버전 두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뒤에 나온 2.0버전을 현재는 대부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2.0버전을 실행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실행 및 설치 방법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에서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설치 후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실행 가능한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온라인(웹) 환경 - 웹환경에서 실행 하기 위해서는 다음 URL로 접하사면 됩니다. → https://scratch.mit.edu/projects/editor/ 2) 오프라인(설치) 환경 - 오프라인 .. 2017. 10. 24.
Powered by Google - 일치하는 새 콘텐츠 적용하는 방법 Powered by Google 적용하는 방법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기쁜 마음으로 광고단위를 적용하던 중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그것은 어느 블로그에서 발견한 Powered by Google 라는 문구가 달린 광고 형태 때문이였습니다. Powered by Google 에 대하여 검색해보아도 나오지 않고, 나의 애드센스 화면에는 그런 것을 적용하는 부분이 보 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메일이 왔습니다. '최적화' 탭에서 수익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세요. 라는 메일이였습니다. 최적화 탭에서 일치하는 새 콘텐츠에 대하여 나와 있었고, 그 시점부터 저의 광고단위 화면에 '일치하는 새 콘텐 츠' 단위광고가 보이기 시작하였던 것 같습니다. 바로 이 '일치하는 새 콘텐츠' 가 Powered by Googl.. 2017. 10.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