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24

HTML 기본태그 - BODY / 주석 / 제목 태그 HTML 기본태그 [BODY태그 / 주석태그 / 제목태그] BODY태그 - 태그의 속성을 설정 BACKGROUND = 이미지 파일명 → 배경으로 사용 될 이미지 파일을 지정합니다. BGCOLOR = 색상명 또는 RGB 값 → 배경색을 지정합니다. TEXT = 색상명 또는 RGB 값 → 문자색을 지정합니다. LINK = 색상명 또는 RGB 값 → 링크로 설정한 글자의 색을 지정합니다. ALINK = 색상명 또는 RGB 값 → 링크 된 문자를 클릭할 때 변화되는 색을 지정합니다. VLINK = 색상명 또는 RGB 값 → 링크를 사용 한 후의 문자색을 지정합니다. ※ 웹 문서에서 사용되는 색상 예 색상명 : BLACK(검정색) / RGB값 : #000000 색상명 : RED(빨간색) / RGB값 : #FF00.. 2017. 11. 29.
스크래치 강좌 06 - 동작 스크립트 완벽가이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무료코딩교육의 시작 제 6강 - 동작 스크립트 완벽가이드 스프라이트를 움직임게 하는 기능인 동작 스크립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설명 - 스프라이트를 10만큼 움직이는 블록 - 스프라이트를 오른쪽 방향으로 15도 돌리는 블록 - 스프라이트를 왼쪽 방향으로 15도 돌리는 블록 - X좌표를 10만큼 바꾸는 블록 : 스프라이트 X좌표 위치가 10만큼 이동 됩니다. - X좌표를 0(으)로 정하는 블록 : 스프라이트 X좌표 값이 0인 위치로 이동합니다. - Y좌표를 10만큼 바꾸는 블록 : 스프라이트 Y좌표 위치가 10만큼 이동 됩니다. - Y좌표를 0(으)로 정하는 블록 : 스프라이트 Y좌표 값이 0인 위치로 이동합니다. - 90도 방향 보는 블록 : 스프라이트가 설정.. 2017. 11. 29.
HTML 문서의 기본 구조 HTML 문서의 기본 구조 HTML 태그 - 태그를 이용하여 문서의 구조 및 모양을 정의하는 마크업 언어 이다. - 태그는 문서의 구조와 형태를 표현하는 명령어 이다 - 태그는 "" 로 표현 한다 태그의 형식과 예- ~ 예) 태그의 기본 속성 - ~ 예) 이런조이 문서로 이동 합니다. - 예) HTML 문서의 기본 구조 ---------------------------- HTML 문서의 시작 -------------------------- HTML 문서의 몸통 ---------------------------- HTML 문서의 종료 HTML 문서의 기본 구조 태그 설명 - : HTML 문서의 시작을 의미하며, 동시에 HTML 문서 형식으로 작성되었음을 나타낸다. - : HTML 문서의 제목을 브라우저의 .. 2017. 11. 25.
스크래치 강좌 05 - 이벤트 완벽 가이드 2/2 (음량, 타이머, 비디오 동작, 메시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무료코딩교육의 시작 제 5강 - 이벤트 스크립트 완벽 가이드 1/2 (음량, 타이머, 비디오 동작, 메시지) 이벤트 스크립트 두번째 시간으로 음량, 타이머, 비디오 동작, 메시지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음량, 타이머, 비디오 동작]이 > OO 일 때 음량, 타이머, 비디오 동작 값이 설정 값보다 클 경우 연결 된 블록이 실행되도록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각각이 값은 설정 값보다 큰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감지 스크립트에 보며 [음량], [비디오 동작에 대한 이 스프라이트에서이 관찰값], [타이머] 블록이 보입니다. 그 앞에 보면 체크 박스가 있는데 체크를 하게 되면 무대에 현재 값이 나타나게 됩니다. 음량은 소리의 크기에 따라 값이 달라지고, 타이머는 .. 2017. 1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