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143

앱 인벤터 실행방법 먼저 간단하게 앱 인벤터란 무엇인지 알아 본 후 실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앱 인벤터(App Inventor)란 안드로이드 앱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래밍 툴 이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어도 쉽고 재미있게 어플을 만들 수 있도록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기존 개발 프로그램처럼 명령어를 입력하여 코딩하는 방식이 아닌, 블록형태의 기능들을 연결하며 코딩하는 방식이기에 어린이들도 이용할 수 있는 개발 툴 이다. ■ 앱 인벤터 실행방법 - 시작하기 1. 크롬(Chrome) 브라우저 설치 -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는다. 크롬 브라우저가 없다면 다운받아 설치 후 앱 인벤터를 시작할 수 있다. 2. 구글(Google) 계정 만들기 - 앱 인벤터.. 2017. 11. 14.
어린이 코딩 교육으로 어떤 유익을 얻을 수 있나? 어린이 코딩 교육을 통하여 어떤 유익함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 유익을 생각하기 이전에 코딩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코딩이란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이나,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 과정에는 무엇을 만들지에 대한 목표 및 목적을 계획하는 일에서 부터 시작하여, 구체적인 분석/설계 단계를 지나 코딩(구현)단계, 코딩 한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는지에 대한 테스트 단계 등 이 모든 단계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코딩이란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전반적인 과정을 말한다 그럼 코딩교육이 주는 유익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코딩을 배워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스티브잡스는 생각하는 법을 알려 주기 때문이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2017. 11. 14.
[MS-SQL] 단축키 확인 및 설정 방법 MS-SQL 단축키 확인 및 설정 방법 MS-SLQ을 사용하다보면 프로시저나, 함수등의 내용을 확인 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그런 빠르게 확인 해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단축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럼 단추키 설정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도구에서 옵션메뉴를 클릭합니다. 옵션설정 창이 나타나고 좌측 메뉴에서 키보드를 클릭합니다.그러면 우측으로 현재 설정되어 있는 기능들이 나타납니다. 이 곳에서 추가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자주 사용되는 기능은 Ctrl + F1 에 저장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프로시저 명을 적고 블록 전체 선택하여 Ctrl + F1 를 누르면 프로시저 내용이 조회되어 나타납니다. MS-SQL 단축키 확인 및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2017. 11.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