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15

HTML 프레임(FRAME) 만들기 HTML 프레임 만들기 ■ 용도 한 화면을 여러개 창으로 분할 하거나,창마다 독립적인기능을 포함 하게 할 경우 사용됩니다. ■ 형식 ■ 속성 - ROWS : 세로 분할 - COLS : 기로 분할 ■ 실습 ■ 결과 요즘에는 잘 사용되지 않는 태그 이지만 프레임(FRAME) 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2017. 12. 28.
HTML 테이블 선 및 여백, 배경색 설정 HTML 테이블 선 및 여백, 배경색 설정 ■ 테이블 외곽선 및 여백, 배경 색 지정에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속성 설명 BORDER 테두리의 선의 두께를 설정합니다. CELLSPACING 셀과 셀 사이의 여백을 설정합니다. CELLPADDING 셀과 문자 사이의 여백을 설정합니다. BGCOLOR 배경색을 설정 합니다. ■ 예제 - 예제 1 테스트 테스트 - 예제 2 테스트 테스트 - 예제 1 결과 테스트 테스트 - 예제 2 결과 테스트 테스트 2017. 12. 27.
HTML 테이블 만들기 기본 태그 HTML 테이블 기본 태그 ■ 테이블을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태그의 종류와 기능들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그 설명 테이블을 선언하는 태그 입니다. 테이블의 한 행을 정의 합니다. 테이블의 각 행의 셀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테이블 헤더 행에 있는 셀의 제목을 지정 할 때 사용합니다. 제목을 강조되게 표시 합니다. ■ 테이블의 조금 더 자세한 제어를 위한 , 의 속성들에 대하여 알아 봅시다. 태그 설명 ALIGN 셀의 내용에 대한 좌우 정렬을 설정합니다.(LEFT, CENTER, RIGHT) VALIGN 셀의 내용에 대한 상하 정렬을 설정합니다.(TOP, MIDDLE, BOTTOM) ROWSAN 셀의 행을 합치기 위한 태그 입니다. COLSPAN 셀의 열을 합치기 위한 태그 입니다. WIDTH.. 2017. 12. 21.
[MS-SQL] 테이블명 컬럼명 자동완성 기능 [MS-SQL]테이블명 컬럼명 자동완성 기능 MS-SQL을 설치하고 테이블 또는 컬럼명 자동완성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이런 경우 간단한 설정을 통해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메뉴 → 쿼리 → IntelliSense 사용(I) 클릭 합니다. 아래 그림은 활성화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활성화 되어 있는 모습으로 표시 되지만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다면 클릭을 두번하여 비활성화 후 다시 활성화 시켜 주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또는 메뉴 → 편집 → IntelliSense 사용(I) → 로컬 캐시 새로 고침(I) 을 클릭 해 보기 바랍니다. 그래도 동작하지 않는다면 도구 → 옵션 → 텍스트 편집기 → Transact-SQL → 일반 에서 멤버 목록 자동표시(M) 과.. 2017. 12.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