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6

[CSS] 폰트 관련 속성 알아보기 CSS 폰트와 관련된 속성을 이용하여 스타일을 지정하자 CSS의 다양한 속성들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속성 중 하나인 폰트 속성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font-family - 설명 : 글자체 이름 - 속성값 : 글자체(굴림, 바탕, arial 등) - 사용 예 : 글자체를 굴림으로 설정 - 결과 : 글자체를 굴림으로 설정 font-style - 설명 : 글자 모양 지정 - 속성값 : norma, italic, oblique - 사용 예 : 글자모양 설정 - 결과 : 글자모양 설정 font-size - 설명 : 글자 크기 - 속성값 : pt(포인트), px(픽셀), in(인치), %(퍼센트), small, medium, large, x-large 등 - 사용 예 : 글자크기 설정 - 결과 : 글자.. 2018. 1. 29.
[CSS] 스타일 정의 기본 형식 CSS 정의하는 방법 스타일의 정의는 스타일을 적용 할 대상과 대상에 적용할 속성과 속성값으로 구성 됩니다. 태그를 이용한 스타일 정의스타일을 적용할 대상을 선택자 selector 라고 한다면 일반적으로 HTML 태그들이 선택자로 사용 됩니다.선택자에 대하여 속성과 속성값을 설정 하는 부분은 { 와 } 안에서 설정을 하게 됩니다.속성과 속성값은 콜론(:) 으로 연결하여 정의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태그에 속성과 속성값을 적용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예> P {font-size:12px} 하나의 태그에 하나의 속성 뿐 아니라 여러 개의 속성을 지정 할 수 있습니다.한쌍의 속성과 속성값이 정의되고 난 후 또 한쌍의 속성과 속성값을 설정하기 위한 구분값은 세미콜론(;) 이 사용 됩니다.예를 들어 태그에 텍스트.. 2018. 1. 26.
자바스크립트 날짜와 시각 관련 함수 현재의 날짜와 시각 표시 하기 자바스크립트에는 Date 객체형의 변수를 선언하여 현재의 날짜와 시각에 대한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들에서 제공 됩니다) 어떠한 함수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수 설명 getYear() 1900년 이후의 연도를 지정합니다. getMonth() 반환되는 값 0이 1월을 의미합니다. getDate() 1~31 까지의 일을 반환합니다. getDay() 값 0은 일요일을 의미합니다. 값 1은 월요일을 의미합나다. getHours() 0~23 까지의 시를 반환합니다. getMinutes() 0~59 까지의 분을 반환합니다. getSeconds() 0~59 까지의 초을 반환합니다. ■ 예제소스 ■ 예제설명 - var day=new Date(); 부.. 2018. 1. 25.
자바스크립트 prompt 함수 예제 자바스크립트 prompt 함수 예제 자바스크립트 prompt() 함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rompt() 란 prompt 함수는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값을 웹페이지에 반영하기 위해 사용 됩니다. - 사용자로부터 한 줄의 입력을 받습니다. -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가 입력한 값이 반환됩니다. -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null 값이 반환 됩니다. - 함수 사용 법 : prompt("메시지", "초기값"); 예 소스 예 결과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타나납니다. 메시지와 초기 값으로 설정 한 문구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에 맞게 입력을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취소를 클릭한다면 다음과 같.. 2018. 1.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