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8

jQuery를 이용한 스크롤 이동하기 구현 방법 블로그 스크롤 Top으로 이동하기 jQuery가 나오기 전 JavaScript 로 이것 저것 열심히 구현하던 때가 생각 납니다. 자바스크립트로 구현을 하려다가 시대에 맞춰 편한 JQuery를 이용하여 스크롤 이동하기 기능에 대하여 포스팅 해 봅니다. jQuery를 이용하면 아주 아주 쉽게 기능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조금의 준비과정이 필요하지만요. 준비과정 jQuery 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파일을 다운받아 업로드하고 경로를 선언해 주어야 합니다. 파일은 jQuery 사이트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JQury 사이트 바로가기 다운을 받았다면 블로그에 파일을 업로드 해 줍니다. 그리고 HTML head부분에 다음과 같이 포함시켜주어야 합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스크롤 이동하기 기.. 2018. 2. 24.
CSS를 이용한 레이어 그림자 효과 주기 카테고리 레이어에 그림자 효과 주는 방법 그림자를 주기 위한 CSS 속성은 box-shadow 입니다. ■ 참고소스#category { position : fixed; font-family : '굴림', sans-serif; margin:50px 0px 0px; box-shadow : 0 2px 2px 0 rgba(0, 0, 0, 0.14) , 0 3px 1px -2px rgba(0, 0, 0, 0.12) , 0 1px 5px 0 rgba(0, 0, 0, 0.2); padding:10px ; z-index:99;background-color:#fff;} box-shadow 설정 값으로는 4가지 설정 부분들이 있습니다. ■ 설정방법첫번째 값은 그림자의 가로 길이 설정 입니다 설정 값은 0을 기준으로 0보다.. 2018. 2. 22.
티스토리 폴더 형식의 카테고리 달기 티스토리 카테고리 달기 카테고리가 바로 보여지는 스킨이 아니여서 카테고리만 우측공간에 보여주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테고리가 보여질 때 페이지 뷰 횟수가 더 늘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기도 하죠. 간단하게 달아 보았는데 그 내용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 봅니다. 카테고리를 달기 위해서는 티스토리에서 제공되는 카테고리 정보에 대하여 먼저 알아야 합니다. 먼저 치환자 부분입니다. 폴더 형식과 리스트 형식 두가지 형태의 치환자가 제공됩니다. 제가 추가로 설치 해 본 것은 폴더 형식 입니다. 티스토리 스킨 가이드 화면을 보면 친절하게 사용 예시 부분도 적혀 있습니다. 치환자 부분을 적용 후 확인 해 보면 테이블(table) 모양으로 카테고리 소스가 생성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F1.. 2018. 2. 21.
자바스크립트 사용자 정의 함수 사용법 익히기 funtion을 이용한 사용자 정의 함수 만들기 자바스크립트 함수(functin)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수는 메소드나 사용자 정의 객체를 정의 할 때 이용 합니다. 기본 사용형태 입니다. function 함수명(매개변수){ 내용 정의 } 가장 흔히 상용하는 엑셀 함수 중에 SUM() 이란 함수를 알고 있을 것 입니다. SUM() 이란 함수는 숫자의 합을 계산하기 위한 함수 입니다. SUM(A1,B1) ※ A1 과 B1의 합을 계산하는 함수 입니다. 엑셀의 SUM() 이란 함수의 기능을 자바스크립트로 표현을 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funcion sum(A, B) { var C = A + B; alert("A와 B의 합은 " + C + "입니다."); } 버튼을 만들어 sum 함수를 호출 .. 2018. 2.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