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5

mssql 오류 - 선택한 원본 데이터베이스에 가시 테이블 또는 뷰가 없습니다 MS-SQL 데이터 가져오기(엑셀 업로드) 오류 엑셀파일 데이터를 MS-SQL TABLE에 입력 하고자 할 때 데이터 가져오기 기능을 사용합니다. 엑셀가져오기 2017/10/13 - [프로그래밍/DB] - [MS-SQL] 엑셀 업로드 방법 - 데이터 가져오기 그런데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보이고 진행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였습니다. 메시지 선택한 원본 데이터베이스에 가시 테이블 또는 뷰가 없습니다.[데이터 원본 선택] 페이지로 돌아가서 사용자 테이블 또는 뷰가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십시오. 해결방법 이런 경우, 파일명을 변경 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래 한글 파일명도 가능하지만 위와같이 발생 할 경우 영문명으로 간단하게 변경하고 다시 진행 해 보시면 됩니다. 오랫만에 엑셀파일 데이터를 업로드 할 일.. 2018. 4. 26.
자바스크립트 배열의 선언 및 사용법 예제 자바스크립트 배열 배열 변수 선언 var aryFood = new Array(); 배열 값 부여 aryFood[0] = '김치찌개'; aryFood[1] = '된장찌개'; aryFood[2] = '부대찌개'; ※ 변수명[저장위치] = 저장값; ※ 저장위치는 0부터 시작 됩니다. 배열 선언과 동시에 값을 선언 var aryFood = new Array('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var aryFood = ['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배열 사용법 예제 코드 0 번째 값 1 번째 값 2 번째 값 ※ aryFood라는 배열(array)을 선언과 함께 값을 선언합니다. 그리고 버튼을 3개를 만들어 클릭 시 각 자리에 저장 된 값을 alert() 함수를 이용하여 표시 해 줍니다. .. 2018. 4. 24.
자바스크립트 배열(array)이란 무엇인가? 배열이란 바로 이것이다. 배열이란 무엇인가 - 배열은 하나의 접시에 여러 반찬을 담아 사용하는 것 입니다. - 여러 데이터를 하나의 변수에 할당하여 사용하는 것 입니다. - 배열은 같은 형태를 지닌 데이터들이 동일한 크기의 순서를 갖고 나열되어 있는 집합입니다. 배열의 모양 - 아무런 모양의 접시에 여러 반찬을 담는것이 아닙니다. - 각각의 장소가 있고 그 장소에 반찬 하나씩을 담는 것입니다. 왜 배열을 사용하는가 - 하나의 접시에 여러 반찬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가독성이 높습니다. - 필요한 접시의 수가 줄어든다는 것은 그만큼 담을 때, 볼 때, 찾을 때(사용할때)에 보다 편하다는 것입니다. - 배열에 숫자 값들이 담겨 있다라고 한다면 연산에 아주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배열의종류 - 1차.. 2018. 4. 23.
Margin, Padding 태그를 통한 DIv 여백 설정 알아보기 Div 여백을 설정하려고 보면 한번씩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그림을 통해 간단하게 Margin, Padding의 범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 Div 의 총 너비는 어떻게 될까요? 총 너비는 = Content영역(80px) + Padding좌/우(10px + 10px) + Border좌/우(10px + 10px) + Margin좌/우(10px + 10px) width:80px 설정은 Content 너비이며 Margin, Border, Padding 를 모두 더한 요소의 총 너비는 140px 가 됩니다. 간단하게 CSS Div의 여백 설정 태그인 Margin, Padding 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2018. 4.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