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 가이드/디지털 제품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장점, 유형, 선택, 팁)

by [바가지] 2023. 6. 22.
반응형

기계식 키보드는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키보드의 한 종류입니다.

독특한 느낌과 높은 성능으로, 기계식 키보드는 사용자들에게 탁월한 타자 경험과 편안함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블로그 글에서는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 다양한 유형과 스위치, 선택 과정, 유지 보수 팁 등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


기계식 키보드는 다른 키보드와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요한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1. 향상된 타자 경험: 기계식 키보드는 키 스위치가 일반적인 멤브레인 키보드와는 다르게 개별적으로 제작되어 키를 누를 때 명확하고 감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는 타자 속도와 정확도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2. 내구성과 품질: 기계식 키보드는 일반적으로 훨씬 튼튼하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각 키 스위치는 수백만 번의 누름 횟수에도 불구하고 정확하게 동작하며, 장기간 사용해도 성능이 저하되지 않습니다. 또한, 많은 기계식 키보드가 고급 소재로 제작되어 품질과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1-3. 다양한 스위치 선택: 기계식 키보드는 다양한 키 스위치 유형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선호도와 필요에 맞게 청축, 적축, 갈축, 흑축 등의 다양한 스위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스위치는 고유한 키감과 피드백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원하는 타자 경험을 얻을 수 있게 합니다.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 유형과 스위치


기계식 키보드는 다양한 유형과 스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의 유형과 스위치는 사용자에게 특별한 키감과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그럼 주요한 기계식 키보드 유형과 스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1. 청축 (Blue Switch): 청축 스위치는 탁월한 피드백과 타격음을 제공합니다.

키를 누를 때의 "클릭" 소리와 함께 눌린 것을 명확히 느낄 수 있어 타자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타격음이 다소 시끄러울 수 있어 조용한 작업 환경에서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2. 적축 (Red Switch): 적축 스위치는 청축과 비교하여 더 가볍고 조용한 키감을 제공합니다.

키를 누를 때의 피드백은 청축에 비해 적은 편이며, 타자 속도 향상과 편안한 사용을 도와줍니다.

적축 스위치는 게이머나 긴 작업 시간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 추천되는 스위치입니다.

2-3. 갈축 (Brown Switch): 갈축 스위치는 청축과 적축의 중간적인 키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자 속도와 편안함을 고려하는 사용자에게 인기가 있으며, 타자 입력 시 적당한 피드백과 감각을 제공합니다.

또한, 작업 환경에서 적당한 소음 수준을 유지합니다.

2-4. 흑축 (Black Switch): 흑축 스위치는 가장 가볍고 조용한 키감을 제공합니다.

키를 누를 때의 피드백이 적은 편이며, 타자 입력에 높은 정확도를 요구하는 사용자나 조용한 환경에서 작업하는 사용자들에게 추천됩니다.

 


기계식 키보드 선택 과정


기계식 키보드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1. 스위치 유형 선택: 먼저, 자신의 선호도와 사용 목적에 맞는 스위치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각 스위치의 특징을 이해하고, 가까이 체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키감과 피드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2. 브랜드와 제품 검토: 다양한 브랜드의 기계식 키보드를 조사하고 제품의 품질과 평판을 확인해야 합니다.

몇 가지 유명한 브랜드는 Filco, Ducky, Corsair, Razer, SteelSeries 등이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의 리뷰와 평가를 살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3-3. 추가 기능과 디자인: 기계식 키보드는 다양한 추가 기능과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LED 백라이트, 매크로 키, 키보드 레이아웃 등 개인의 용도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고려하여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키보드 추천 + 추천 글

에이투 유선 텐키리스 기계식 적축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물론 사무용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세심한 배려가 쏙 마음에 드는 가성비 제품으로 기능은 물론 디자인도 마음에 들어 추천드려 봅니다.

에이투 유선 텐키리스 기계식 적축 게이밍 키보드
에이투 유선 텐키리스 기계식 적축 게이밍 키보드

 

제품 상세 보기 바로가기

 

 

이제 다른 추천글을 소개해 봅니다.

 

키보드 추천 글들은 아주 많습니다.

그중 추천드리는 글의 링크 정보를 올려봅니다.

 

2023년 기계식 키보드 추천 BEST 5 (구매 가이드) - 픽팁 (picktip.co.kr)

 

기계식 키보드와 함께 인기가 높은 무접점 키보드에 대한 추천 글도 있으니 함께 살펴보면 좋을 듯합니다.

 

무접점 키보드 추천 BEST 4 (독특한 키감, 키압 별 특징) - 픽팁 (picktip.co.kr)

 

앱코 파스텔 키캡 무접점 게이밍 키보드
앱코 파스텔 키캡 무접점 게이밍 키보드

 

유지 보수와 관리 팁


기계식 키보드는 올바른 유지 보수와 관리를 통해 오랫동안 훌륭한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유지 보수와 관리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4-1. 주기적인 청소: 키보드에는 먼지나 이물질이 쌓일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키보드를 청소하여 키 스위치의 원활한 동작을 유지하세요. 알코올이나 키보드 클리너를 사용하여 청소해야 합니다.

4-2. 키 캡 교체: 키 캡은 사용자들의 손에 직접 닿는 부분이므로 오랜 사용 후에는 닳거나 변색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키 캡을 교체하여 키보드의 외관을 유지하고 사용감을 개선하세요.

4-3. 키 스위치 윤활: 키 스위치에는 오랜 사용으로 인해 윤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적절한 스위치 윤활제를 사용하여 스위치의 작동을 원활하게 유지하세요. 윤활제를 사용할 때는 제조사의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4-4. 올바른 사용 방법: 기계식 키보드는 강한 누름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키를 누를 때 자연스럽게 누르고, 너무 강하게 누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렇게 사용하면 키 스위치의 수명을 늘리고 손목과 손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에게는 어떤 추가 요금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